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매월 경로당을 순회하는 조심조심 뇌졸중 예방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뇌졸중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발생하는 뇌 손상 질환으로 2016년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발표한 전 세계 사망원인 2위를 기록할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2017년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따르면 응급치료가 절실한 뇌졸중 조기증상 자각 비율이 고양시 39.7%, 경기도 48.4%에 비해 약 10%이상 낮은 것으로 나타나 뇌졸중 예방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조심조심 뇌졸중 예방교실은 한의사가 직접 지역을 순회하며 혈압, 혈당 등 기초검사와 만성질환상담을 통한 뇌졸중 원인을 예방하고 한의학적 인식을 바탕으로 뇌졸중 예방법 교육 및 예방운동을 통해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생활 실천력을 증대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덕양구보건소 담당자는 뇌졸중은 요양기간이 길고 합병증이 많아 의료비 부담이 과중될 수 있는 질환이나 전조증상을 잘 인지하고 있다면 충분히 예방 가능한 질병이므로 보건소의 뇌졸중 예방교실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덕양구보건소 한의진료실(031-8075-4028)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6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