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 3급(전문)자동차정비업소 민·관 합동 지도점검 실시
기사수정

양시 일산동구는 정비조합과 관계공무원 등 민·관합동으로 오는 3한 달간 불법 무등록정비업소 및 3(전문)자동차정비업소 60곳에 대해 20191분기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지난해 점검을 받지 않은 3(전문)자동차정비업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해당 업소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권익보호와 자동차관리사업의 건전한 육성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 목적이다.

 

주요 점검항목은 등록기준 적합여부, 정비작업범위 준수여부, 견적서·내역서·표준공임표 비치, 국토부 정비내역 전송여부 등이며, 점검 결과 위반내용이 경미한 경우에는 현장에서 계도조치하고 고의적이거나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처분 할 방침이다.

 

특히 불법 무등록정비업소 적발 시 즉시 고발조치해 관내 무등록정비업을 근절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점검 시 위법행위 적발에 그치지 않고 경기침체 등으로 인한 애로사항 등 업체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건전한 정비문화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일산동구청 교통행정과(031-8075-6342)에 문의하면 좀 더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6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