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19년 중·고교 신입생 교복구입비 지원 - 교육도시 실현을 위한 힘찬 발걸음
기사수정

양시는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교육복지의 보편화를 통한 교육도시를 현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구입비를 지원한다.

 

경기도 학교 교복 지원사업에서 제외된 고등학교 신입생에게도 고양시 자체 교육지원사업으로 교복구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고양시는 교복구입비 지원을 위해 중·고등학교 신입생 21354명을 대상으로 약 41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중학교 신입생의 경우 경기도 학교 교복 사업으로 경기도(25%), 경기교육청(50%), 고양시(25%)가 재원을 분담해 각 학교 주관구매를 통해 교복을 현물로 지원하고 있다.

 

고등학교 신입생 지원기준은 고양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교복을 착용하는 학교에 재학 중인 신입생이다. 고양시는 교복구입비 집중 신청기간3중순 이후로 정해 신청서와 학생의 주민등록등본(고양시 주민등록 여부 확인용)을 제출할 경우 1인당 30만원 이내의 교복구입비를 지원한다.

 

한 경기도 학교 교복 사업에서 제외된 관외학교 및 비인가 대안학교 입학 신입생도 교복구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 대안학교에 재학 중인 경우 재학증명서와 학칙(교복착용 확인용)서류가 추가된다.

 

다만, 고양시 중·고교 신입생이라도 학교에 재학 중이지 않은 학생, 교복을 착용하지 않는 학교에 진학했거나 홈스쿨링 학생, 이미 교복구입비를 지원받은 학생(한부모가정 자녀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6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