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19년 전기이륜차 구매보조금 지원사업 추진 - 미세먼지 걱정 없는 깨끗한 고양시 만들기
기사수정

고양시는 미세먼지 특별대책에 따른 대기질 개선과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올해 전기이륜97대를 민간 보급하기로 하고, 오는 28일부터 구매신청을 접수한다.

 

지원대상은 전기이륜차 구매신청 전일까지 고양시에 주소가 등록된 시민, 기업, 법인,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이다.

 

조금 지원이 가능한 전기이륜차는 환경부 보급평가 각종 인증을 받은 이륜차로 유형·규모에 따라 대당 200만원~350만원 지원하고, 내연기관 이륜차 폐차 후 구매 시에는 추가로 20만원을 지원한다.

 

전기이륜차 구매보조금 희망자는 전기이륜차 제조·판매사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조·판매사에서 구매신청자가 작성한 서류를 오는 28일부터 전기동차 통합포털(ev.or.kr) 내 보조금 시스템을 통해 고양시로 접수해 선정된다.

관계자는 전기이륜차는 경제성과 효율성을 두루 갖춘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최근 전기자동차 뿐만 아니라 전기이륜차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미세먼지 배출을 줄이기 위해 시민들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고양시 민원 센터(031-909-9000) 및 전기이륜차 제작·판매사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