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1동, ‘청소년 자원봉사’ 환경정비 활동 펼쳐 - 깨끗한 우리마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들이 앞장서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1동은 지난 23, 청소년들과 주민자치위원,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주택가 및 이면도로를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하고 불법광고물을 제거하는 등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당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된 자원봉사 활동은 사전에 쓰레기 수거 및 전단지, 벽보 등 불법광고물 정비요령과 안전수칙 등을 교육받은 후 진행됐다.

 

일산1동 청소년 환경정비 활동은 1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마을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마을에 대한 자존감과 책임감을 갖도록 적극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폭설을 대비해 청소년 제설봉사단도 함께 운영해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운동을 실시해 눈 오는 날에는 신속한 제설작업을 통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거리를 다닐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고 있다.

 

김동원 일산1동장은 청소년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기초질서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내 고장에 대해 조금이나마 관심을 갖고 아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6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