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행복한 순풍 요가교실’ 운영 - - 출산교실, 모유수유클리닉 등 다양한 임산부 대상 강좌 열어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오는 36일부터 관내에 거주하는 12주 이상 임산부를 대상으로 행복한 순풍 요가교실을 무료 운영한다.



행복한 순풍 요가교실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행신동 소재 고양시민건강센터행신에서 운영된다. 매트를 활용해 태아에게 편안한 생명공간을 만들어주고자 척추 유연성 높이기, 골반 힘 기르기, 골반 균형요가 및 순산을 위한 요가동작 등을 배울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연초부터 선착순 접수를 받아 진행하는 요가교실은 수강자가 단불참 시 교실 참여가 제외돼 다음 대기자에게 기회가 주어지며, 수강자의 분만일 이후에는 새로운 대기자를 충원하는 등 더 많은 임산부에게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덕양구보건소에서는 3월부터 첫째·둘째 주 목요일(10:00~12:00)에는 행복한 순풍 출산교실, 넷째 주 토요일(10:00~12:00)에는 토요 모유수유클리닉을 덕양구보건소 2층 다목적교육장에서 실시하고 있다.

 

임산부교실 신청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덕양구보건소 모자보건팀(031-8075-403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7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