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 고양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통합발대식 개최 - - 일자리를 통해 더 행복한 어르신, 더 행복한 고양시
기사수정

고양시는 지난 228일 고양어울림극장에서 천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통합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은 고양시노인복지과장의 고양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소개, 일자리 참여노인이 직접 참여하는 어르신일자리 사업단 퍼레이드, 노인일자리 참여자 선언문 낭독 등으로 이뤄졌다.

 


부모 봉양, 자녀의 교육과 결혼 등을 뒷바라지 하느라 정작 본인의 노후 준비가 부족한 우리나라 노인의 상대적 빈곤율은 48.6%OECD 평균 12.4%를 훨씬 상회하고 있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사회구조적 특성에 기인한 만큼 어르신들의 노후 준비를 개인 문제로만 치부하기 어렵다.

 


에 고양시는 올해 어르신들의 소득향상과 사회활동 증진을 위해 지난해보다 31% 증가한 약 142억 원의 예산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투입해 5146명의 고양시 노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지금까지 고양시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리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노인일자리 정책을 통해 고양시 어르신들에게 보다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고 어르신들의 소득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참여노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7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