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노인 우울예방 프로그램 민요동아리 ‘아라리요’ 참여자 모집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노인 우울예방 프로그램인 민요동아리 아라리요 오는 319일부터 1029일까지 총 20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으로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2017년부터 시행된 아라리요는 우울증 검사를 통해 선별된 어르신 20여 명이 전문 민요교육을 통해 관내 행사 시 공연을 하는 사회참여 활동을 함으로써 우울감 해소 및 활기찬 노년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2018년에는 23회를 운영했고 라디오 녹화, 통뼈대장선발대회 무대공연 등의 확장된 사회참여 활동을 조성해 참여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우울감 해소에도 효과(참여 후 우울감 정도 평균 1.3p 감소)가 있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라리요는 어르신들 간의 친목을 도모하며 민요를 배우고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우울예방과 더불어 활기찬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어르신들의 우울타파와 활기찬 노년을 위해 최선을 다해 프로그램을 운영 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031-8075-4111, 4113)으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7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