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중산동 치매안심마을 운영결과 보고 및 향후계획’ 관련 간담회 개최
기사수정

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4치매안심마을 운영결과 보고 및 향후계획 간담회를 진행했다.

 


치매안심마을 사업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주민참여 사업을 통한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에 목적이 있다.

 

이날 간담회는 일산동구 중산동장, 중산동 주민자치위원회, 치매안심마을 담당자 등 안심마을 관계자의 참여로 진행 됐다.

 

2017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중산마을은 지난 운영기간 동안 치매인식개선캠페인과 치매조기검진사업 등 다양한 치매예방관리사업을 집중 실시한 바 있다. 중산동에 위치한 1층 상가 10곳을 치매지킴이 치매안심프렌즈로 지정했으며, 중산고고씽’, ‘씽씽징검다리등 중산동 주민만을 위한 다양한 치매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8년 중산동치매안심마을 운영결과 및 2019년 향후계획을 안내하고, 2019년 치매안심마을 운영을 적극 추진하고자 지역사회 협조를 요청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2019년 성공적인 치매안심마을 운영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통해 치매안심마을을 알리고, 많은 지역주민들이 치매지원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팀(031-8075-4850)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7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