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지하철역 치매예방 캠페인 실시 - 치매어르신들,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일산 동구로...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2, 14일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지하철역 치매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치매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치매예방활동의 필요성을 고취하여,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에 목적이 있다.

 


지난 12일 정발산역을 시작으로 14일 마두역까지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지하철 이용객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3.3.3.수칙 홍보 및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고 치매예방관리사업 홍보물을 배부하였다.

 

또한, 치매안심마을 중산동에 관한 사업설명 및 홍보로 다양한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였으며, 특히 일산동구치매안심센터 마스코트인 해미파이를 통해 치매에 대한 딱딱한 인식을 완화하려 노력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2019년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진행과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치매가 있는 어르신들도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고양시 일산 동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팀(031-8075-4850)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