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화정2동, “클린화정 마을대청소로 봄의 시작을 알려요~!!” - - 150명의 시민, 함께 ‘클린 화정’ 가꾸다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 화정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3일 주민, 학생들과 함께 클린화정 만들기’, ‘희망의 바람개비 보수 작업등 마을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이른 시간에도 이날 행사에는 100명이 넘는 학생들과 50여 명의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깨끗한 우리동네 함께 만들어요라는 활동의 취지를 더욱 빛냈다.

 


이날 행사는 먼저 주민자치위원의 지도에 따라 체조와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화정중앙공원을 시작으로 고양어린이박물관, 화정문화의 거리 일대 등을 돌며 무단으로 버려진 담배꽁초, 빈 병 등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주민자치사업으로 추진한 희망의 바람개비(생활주변의 버려진 배너 등으로 제작)의 보수작업과 화정2동 주민들의 소통 문화공간인 살맛나는 리듬아지트의 대청소도 함께 이뤄졌다.

 

김치영 화정2동장은 올해 처음으로 함께 한 클린화정 행사에 150명이 넘는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에 깜짝 놀랐다. 주말 이른 시간에도 마을 환경정화를 위해 함께 참여해 주신 주민들과 학생들에게 감사를 드린다클린화정 만들기는 10년 이상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마을 정화활동으로 지역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을 키울 좋은 기회인 만큼 앞으로도 주민들, 특히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0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