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화지역 ‘대한민국 스타팜(Star Farm)’7곳 지정 - - 품관원경기지원 강화사무소 3.5일 대한민국 스타팜 지정서 전달
기사수정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기지원 강화사무소(소장 이재복,이하강화품관원이라 )강화지역의 친환경 인증,농산물 우수관리(GAP)인증,전통 식품 인증,유기 가공식품인증 또는 지리적표시 등록을 받은 농장 및 업체(이하 농장)중에서 7곳을 대한민국 스타팜(Star Farm)’으로 선정해 35일 강화품관원에서 지정서를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스타팜 지정내역을 보면, 강화군산림조합(대표 남궁호, 약쑥), 우리마을(대표 유찬호, 콩나물), 도감뿌리농원(대표 안재원, 도라지), 강화섬김치(대표 김경호, 김치), 강화 바이오푸드(대표 박정원, 순무), 버섯아일랜드(대표 정연수, 느타리버섯), 황청리용두레쌀(대표 배광혁, ) 7개소이다.


 


강화품관원 이재복 소장은 지정된 대한민국 스타팜에 대해서는 농식품부의 억대부농 창출 및 색깔 있는 마을 발굴 육성정책 추진과 연계하여 소비자 단체의 체험행사 지원, 안내책자 및 홈페이지(starfarm.naqs.go.kr)에 스타팜 홍보, 스타팜 농산물 홍보전 참여기회 제공 등을 통해 스타팜을 육성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대한민국 스타팜은 국가인증을 받은 농장중에서 선정하는 만큼 소비자들에게 스타팜에서 생산한 농식품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스타팜 제도는 품관원이 모범적으로 국가인증제를 선도하는 농장을 선정하여 소비자에게 국가인증 농식품의 올바른 이해와 신뢰도를 제고하고, 스타팜체험을 통해 국가인증 농식품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도입하고있다.


 


지난해에는 친환경 및 GAP인증 농장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나,올해부터는 친환GAP인증을 포함한 지리적표시등록, 전통식품인증, 유기가공식품인증, 품질인증을 받는 농장(업체)으로 확대하고 경기인천지역에서 114개소(2012.21.)선정해 대한민국 스타팜으로 지정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