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화정도서관, 어르신들이 살아온 이야기를 엮어내는 ‘고맙습니다, 내 인생’ 자서전쓰기 프로젝트 시작
기사수정

황혼 무렵 많은 사람들은 지나온 삶을 정리해 기록으로 남기고 싶어 하지만 인생을 글로 엮어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마음속에 담아뒀던 이야기를 끌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누군가와 함께라면 두려움은 한결 줄어들겠지만 이 역시 기회가 많지 않다.

 


하지만 걱정을 조금 내려놓아도 좋겠다. 평소 의 인생이야기를 써보고 싶었지만 선뜻 용기가 나지 않았던 어르신들에게 지나온 삶의 이야기를 모으고 기록해 삶을 더 소중하게 기념할 수 있도록 도와줄 기회가 가까이에 있다. 그것은 바로 고양시도서관센터에서 진행하는 자서전 쓰기 프로젝트 고맙습니다, 내 인생

 

고맙습니다, 내 인생자서전 쓰기 프로젝트는 시즌1, 2에 걸쳐 진행되며, ‘손바닥 자서전 특강의 저자 강진과 백승권, 그리고 김지민 작가가 이끌어나간다. 시즌1417일부터 619일까지, 시즌2는 심화과정으로 626일부터 828일까지 매주() 오전 10시 총 20회에 진행되며 장소는 삼송도서관 교양교실을 대관해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의 주 대상은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이지만 다양한 연령대의 수강생이 함께 쓰고 이야기를 나누며 세대 간에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이외의 연령대까지 기회를 열어놓았다. 결과물은 소중하게 문집으로 엮어 17개 고양시 도서관의 장서로 등록할 예정이다. 도서관과 책을 통해 세대 간 삶의 지혜를 교류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함이다.

 

도서관센터 관계자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참여자들은 자신의 지나온 삶을 차분히 되돌아보는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며, 그동안 잊고 지냈던 소중한 자신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접수는 60세 이상 20, 60세 이하 성인 20명을 선착순으로, 화정도서관 1층 사무실 방문 또는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정도서관(031-8075-9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0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