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 또래상담 사업설명회’ 개최 - - 같은 또래 학생끼리 ‘서로 상담’… 함께 성장하고 학교폭력 줄이고 ‘1…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2일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솔리언 또래상담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고양시 관내 초··고등학교 및 고양교육지원청 Wee센터 또래상담 사업 담당자 52명이 참석했으며, 청소년 또래상담 프로그램 교육 및 2019년도 추진방향 및 노하우 공유 등으로 진행됐다.

 

또래상담 사업은 2012년 학교폭력근절 대책의 일환으로 교육부와 여성가족부 공동으로 추진해왔으며, 같은 또래의 학생들이 다른 학생들에게 상담적 도움을 주는 활동 사업이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설명회가 학교 현장에서 또래상담 사업 담당자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또래상담을 통해서 학생들이 서로 성장하고 학교폭력이 감소하는 행복한 학교문화가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솔리언 또래상담 사업 외 찾아가는 집단상담, 부모교육, 폭력예방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 해소사업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994-126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1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