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탄현동·주엽2동, 깨끗한 우리마을 가꾸기 행사 개최 - 탄현동, 올해로 7회를 맞는 “황룡산아, 아프지마 토닥 토닥 ~” - 주엽2동, ‘토요일은 주엽2동 마을환경 정화의 날’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서구는 지난 20, 관내 탄현동과 주엽2동에서 깨끗한 우리마을 가꾸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로 7회를 맞는 주민참여 마을 사업인 황룡산아, 아프지마 토닥토닥~’ 행사를 개최하여 탄현근린공원~황룡산 일대에서 자원봉사자 230여 명과 함께 탄현동의 자랑인 황룡산 일대를 쾌적하고 안전하게 정비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로 황룡산 일대 누리길 환경정비 3개조와, 탄현근린공원에서 일현로산현로현중로 탄현로산현로현중로 일현로탄현역주변탄현2지구 주변으로 3개조를 편성해 탄현동 관내 환경정비를 하며 깨끗하고 건강한 우리 마을 가꾸기 행사로 마무리됐다.

 

김대호 탄현동 주민자치부위원장은 우리 마을 가꾸기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한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탄현동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탄현동을 깨끗하고 살기 좋은 최고의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같은 날 주엽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청소년들과 함께 아침 8시부터 주엽2동 행정복지센터 앞에 모여 2시간 동안 마을을 돌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어지럽게 붙은 전단지를 제거해 마을환경 정화에 나섰다.

 

주민자치위원회와 청소년들의 합심으로 매주 진행하고 있는 마을환경 정화활동은 20113월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으며, 힘들지만 우리 지역의 일에 동참하고 있다는 보람감에 모든 위원들과 학생들이 적극 참여해 오고 있다.

또한 이들의 활동은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어 건강한 시민의식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청소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거리에 버려진 양심이 이렇게 많았다는 것에 깜짝 놀랐다. 나 자신에 대해서도 많은 반성을 하게 되었고, 우리의 활동이 다른 마을 주민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줘서 굳이 청소를 하지 않아도 항상 깨끗하게 유지되는 마을이 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84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