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데이비드 호크니 작품과 삶’ 강연 개최 - - 전시해설과 김찬용과 함께 ‘21세기 대표화가, 데이비드 호크니’를 만나…
기사수정

예술 특성화 도서관인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은 오는 24() 오전 1030분부터 데이비드 호크니 작품과 삶에 대한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현재 서울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데이비드 호크니과 연계한 것으로 전시 관람객뿐만 아니라 데이비드 호크니에 관심 있는 많은 시민들의 예술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내용으로 채워진다.

 

데이비드 호크니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60여 년의 긴 작업 여정 동안 작품의 형식에 구애를 받지 않고 다양한 매체로 다채로운 스타일을 시도한 현존하는 미술계 최고의 아티스트다. 이번 강연에서는 이러한 데이비드 호크니의 작품과 삶을 전시해설가 김찬용 씨가 소개한다.

 

강연을 맡은 김찬용 전시해설가는 르 코르뷔지에이매진 존 레논등을 비롯해 다양한 예술전시의 도슨트(전시해설가)로 활동했고, 미술 관련 강연과 글쓰기를 통해 도슨트라는 직업을 알리는 동시에 미술과 타 예술 분야의 협업을 시도하고 있다.

 

참여 신청은 620()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아람누리도서관(031-8075-9041)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91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