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 2019 여름독서교실 ‘오토마타, 내 손에서 탄생하는 작동장치’ 강좌 운영 - 과학과 예술이 융합하는 시간, 오토마타의 세계로 출발!
기사수정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은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초등학교 3~6학년을 위한 오토마타, 내 손에서 탄생하는 작동장치를 주제로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여러 가지 기계장치로 움직이는 인형이나 조형물을 뜻하는 오토마타(automata)’의 원리와 구조에 대해 책을 통해 익히고 구조물을 만들어보는 실습 교육을 진행할 계획으로, 4회로 진행되며 재료비는 1회당 6천원이다.

 

운영 일시는 725()부터 30()까지 평일 오전 10~12시며, 화정어린이도서관 2층 동아리방에서 진행되고 운영 내용은 다음과 같다.

1차시(7.25.) 오토마타의 원리 이론 학습 및 링기니 구조물 만들기 2(7.26.) ‘캠구조 오토마타를 이용한 작동 장치 숙지 및 장난감 모형 완성 3차시(7.29.) ‘크랭크, 기어 오토마타등 기계를 움직이는 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디자인 해보기 4차시(7.30.) 오토마타에 대한 발표 및 서로의 작품에 대해 알아보기

 

유경옥 도서관센터 소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오토마타, 내 손에서 탄생하는 작동장치여름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과학과 예술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융합적 사고력을 발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은 72()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 게시판(http://www.goyanglib.or.kr)에서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화정어린이도서관(031-8075-9293)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91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