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효자동, 우리 마을 사업은 우리가 정한다 - 2019년 주민참여예산 효자동 지역총회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 효자동은 지난 26일 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 주민참여예산 효자동 지역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 안건으로 상정된 제안사업은 총 3건으로 총회에 모인 주민들이 투표로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예산요구사업은 1순위에 매미골누리길 사업, 2순위에 효자1통 마을안길 도로 확장 사업, 3순위에 옛마찻길 산책로 조성 사업이 선정됐다.

 


1순위인 매미골누리길 재정비 사업은 효자4통 마을회관부터 조성된 매미골누리길를 재정비하여 옛마찻길과 연결해 둘레길을 조성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2순위인 효자1통 마을안길 도로 확장 사업은 차량 진입 시 보행자와 교행이 불가능한 마을안길에 보행자 이동공간을 확보하고자 하는 사업이며, 3순위인 옛마찻길 산책로 조성사업은 옛마찻길과 연결된 국유도로를 정비해 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산책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박정준 효자동 지역회의 의장은 효자동에 꼭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자리가 되었고, 이번 총회를 통해 선정된 사업들이 내년 예산편성에 반영돼 더욱 발전하는 효자동이 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양시 주민참여예산제도는 매년 각 동의 주민들로부터 우리 마을에 필요한 제안사업을 접수받아 동 지역총회를 거쳐 고양시 예산 편성을 요구하는 제도로 고양시 주민참여 활성화 정책의 핵심제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9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