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 주민자치 민관협력 TF팀 소통마당 개최 - 덕양구 8개 동 2019년 전국주민자치박람회 공모신청 확정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는 지난 13일 덕양구 관내 8개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고양시자치공동체 지원센터 관계자 100여 명이 모여 동별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참여한 8개 동(흥도동, 창릉동, 고양동, 관산동, 능곡동, 화정1, 화정2, 행신2)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도하고 참여한 사업 중 지역 자원을 연계해 다수의 주민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파급효과가 있는 사례들을 위주로 민관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 동의 분야별 주요 우수사례는 주민자치분야 화정1다함께 행복한마을 행신2행복하고 신나는 사통팔달’, 지역활성화분야 흥도동 ‘3S 실천 도농복합마을고양동 참여하는 마을공동체관산동 관포지교능곡동 친구야 꿈잡으러 가자학습공동체분야 창릉동 ‘3C 솜씨 학습활동 화정2사람 중심의 활력있고 따뜻한 도시를 디자인하다, 이에 대한 사업내용과 과정 등을 소개하고 지역 자원 발굴과 연계, 시민이 주도하는 주민자치 사업에 대해 열띤 의견을 나눴다.

 

특히 주민자치 우수사례 공유뿐 아니라, 마을의 특성을 살린 각 동의 주민자치사업 노하우와 자원봉사 활동, 주민 의견 수렴 및 결정 과정, 다양한 계층의 주민 참여 방법, 마을 만들기 등 지역사회가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들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윤양순 덕양구청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이 지난 1년 열심히 활동한 결과물을 가지고 대내외 알리고자하는 의지가 대단하다. 이번 소통마당이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참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96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