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풍산동, 마을의 주인되기 첫 걸음! 자치분권 아카데미 시작 - 주민참여를 통한 주민 자치시대
기사수정

고양시 풍산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7() 풍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1기 풍산동 자치분권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자치분권 아카데미는 동 단위에서는 전국 최초로 실시하는 것으로 다가오는 지방분권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자치분권의 중요성과 주민참여의 필요성, 고양특례시 실현 등 다양한 주제로 주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민건동 전국주민자치연합회 사무총장의 주민참여를 통한 주민자치시대 주제로 자치와 분권에 대한 기초개념과 필요성에 대한 강의 후 주민의 역할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최효숙 회장은 주민참여를 통한 자치분권 시대를 앞당기고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주민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주민이 마을의 진짜 주인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제1강을 시작으로 자치분권 아카데미는 총 6주간 매주 화요일 진행되며 2강 이인숙 건국대학교 교수의 분권과 자치3강 전성훈 고양시정연구원의 자치분권과 특례시의 이해4강 송창석 평창시 정책특보의 거버넌스와 주민참여5강 이재준 고양시장의 자치분권과 고양특례시 실현6강 세종시 주민자치 우수사례 현장방문으로 이어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97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