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 주거 취약가구를 위한 ‘주거환경개선’ 실시 - 도배 및 장판 교체 등 노후된 집안 곳곳 보수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동구는 지난 20일 사례관리대상자 가정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주거환경개선활동을 실시했다.



대상자는 백석1동 다세대 연립주택 지하에서 10년간 거주 중인 한부모 4인 가구 사례관리 대상자로, 주거 내부는 곰팡이균 증식으로 도배 및 장판 등이 오염되어 위생이 취약하고 일상생활 유지가 매우 힘든 상태였다.

 

이번 주거개선을 위해 '거룩한빛 광성교회'의 자원봉사단체인 광성해비타트와 여러 차례 협의를 거치고 백석1동행정복지센터의 협조를 받아 공사를 위한 사전 준비작업을 마쳤다. 현장에는 총 10여 명의 자원봉사가 참여하여 도배, 장판, 페인트칠, 화장실 변기 교체, 싱크대 수선 등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마무리했다.

 

대상자는 모든 작업이 끝나고 새집같이 변화된 깨끗한 주거환경을 보고 밝은 미소를 띠며 자원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정준배 사회복지과장은 지속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을 지원해 주고 있는 광성해비타트 기관과 자연봉사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자원 발굴해 저소득 가정의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0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