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여성친화서포터즈 간담회 및 워크숍 개최 - 여성친화시민참여단 활동사항 공유 및 성인지력 향상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4() 오전 10시부터 15시까지 고양시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50명의 고양시 여성친화서포터즈와 양천구 여성친화시민참여단이 참여한 가운데 여성친화시민참여단 활동사항 공유와 성인지력 향상을 위한 간담회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고양시와 양천구 여성친화시민참여단의 활동사항과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그룹별 소통의 시간을 통해 향후 여성친화시민참여단으로서의 자세와 역할 등에 대해 논의하고 타 지자체의 여성친화도시 사업 벤치마킹을 통해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이어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고양시 여성친화서포터즈의 성인지력 향상과 역량강화를 위해 여성친화도시 축제 모니터링이라는 주제로 전문강사에 의한 교육이 진행됐으며, 향후 지역축제 성인지모니터링을 위한 지표에 대한 학습 및 시민참여단의 효과적인 정책 모니터링 방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친화서포터즈는 지난 2014년부터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정착을 위해 성인지모니터링, 성인지정책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공공서비스 분야 특히 축제 성인지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명재성 복지여성국장은 고양시 공공서비스 전반에 대한 성인지 모니터링을 통해 모든 정책에서 성별 특성을 고려하고 반영해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성차별이 없는 고양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0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