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 ‘주니어 미디어 스쿨’성료
기사수정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운영 중인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는 지난 25일을 끝으로 3회에 걸친 주니어 미디어 스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주니어 미디어 스쿨은 방송 및 영상 미디어 분야의 진로 탐색을 희망하는 고양시 및 경기 서북부 지역 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원데이 진로 체험 프로그램이다.

 

1회 행사는 718일 도래울고등학교 재학생 550여명이 참석해 학생들과 인기 BJ들이 직접 소통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는데, BJ 박문성, 출발현수 및 에이전시사 김봉제대표가 그동안 느낀 소감과 에피소드를 학생들과 공유하는 시간 및 학생들이 평소 BJ에 대해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하는 Q&A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2, 3회는 항공대학교와 중부대학교 재학생 530여명이 참석해 BJ 유준호, 채채 및 에이전시사 대표 김봉제와 함께 오늘은 구독자, 내일은 크리에이터라는 주제로 강연 및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였다.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는 취미이자 새로운 직업으로서의 BJ’를 소개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역 청소년 및 대학생의 진로 선택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실제 크리에이터 체험을 해보고 싶은 학생들을 위한 고라이브 아카데미 진행할 계획이며, 108일까지 수강생 모집 후 약 두달 간에 걸쳐 1인 크리에이터 기초 및 심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및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0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