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평생교육 관계자 전문연수 ‘줏대잡이 학교’ 운영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4일부터 고양시 평생교육 관계자 전문연수 프로그램인 줏대잡이 학교를 운영한다. ‘줏대잡이중심이 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고양시 평생교육 현장의 리더를 말한다.

 


이번 줏대잡이 학교는 행복학습정원사 양성과정 문해교사·관계자 역량강화 평생교육강사·마을강사 학교 동아리운영 역량강화 시민참여리더 양성과정 작은도서관 활성화 등 6개 과정이 운영되며, 각 과정별 6~10차시로 구성해 집중적이고 세분화된 교육 진행으로 11월까지 운영된다.

 

본 사업은 2014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6년째 추진되고 있다. 전년도에도 6개 과정 200여 명의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참여했으며, 자체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자 88%가 만족한다는 평가가 있었다.

 

시는 평생교육 인식개선 및 평생학습도시 추진을 위한 인적 지지기반을 마련하고, 영역별 평생교육리더의 교류확대와 학습협력 네트워크 강화, 직무능력 향상을 통한 평생교육 경쟁력을 높여 고양시민의 평생교육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본 사업을 매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평생교육과(031-8075-2202) 또는 고양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0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