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송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접근성 결여된 가좌동 주민 위해 찾아가는 복지상담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서구 송산동 지역사회보장(복지일촌)협의체는 지난 930일 가좌동 지역(송포농협 가좌지점 앞)에서 2019년 자체 특화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송산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을 실시했다.

 


복지상담은 10시부터 2시간 동안 관내 행정복지센터 접근성이 결여된 농어촌지역 어르신들에게 차별 없는 복지행정을 구현하고 심층상담이 필요한 주민들에게는 복지욕구에 맞는 사회보장제도를 안내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송산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는 맞춤형복지팀 공무원 외 일반주민으로 구성된 송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참여해 더욱 뜻깊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양재관 송산동장은 폐쇄된 사무실이 아닌 야외 복지상담소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복지욕구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행정기관의 복지행정을 시민들의 관점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며, 아직도 우리 주변에서 사회보장제도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하고 접근성이 결여되어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송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보다 많은 주민들과 만날 수 있는 민원상담 공간에서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1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