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일일직업체험 및 직업인 특강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은 지난 89()부터 108()까지 5회에 걸쳐 일일직업체험 및 직업 특강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 30여 명이 참여해 직업인특강 2, 직업체험 3회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반려동물관리사, 아로마테라피스트, 유투버, 산업디자이너, 네일 아티스트, 직업상담사 등의 생생한 현장경험과 직업인으로서 필요한 자질 및 준비과정에 대해 정보를 얻는 시간으로 기획됐다.

 

참가한 청소년은 일일 체험의 기회가 열려 참여할 수 있어 기뻤으며, 평소에 인터넷으로만 접하면서 호기심 정도만 가졌던 직업들을 실제로 만나볼 수 있어서 재밌었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직업을 이해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전했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직업흥미검사를 실시하고 분석하는 진로집단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직업체험의 기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문화체험, 체육활동(실내클라이밍), 뜨개방, 바리스타 기초과정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970-4032, 031-994-1271)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