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19년 장애인시설 직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917일부터 108일까지 총 4주간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 장애인시설 직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등급제 폐지,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등 급변하는 장애인복지 환경에서 장애인과 가족의 결정권 및 서비스 선택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서비스 제공기관인 장애인주간보호센터 8개소 종사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성 향상을 통해 장애인복지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교육은 917() 발달장애인 도전행동의 이해와 대응(김미옥-전북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924() 자립생활의 정의와 실제(윤두선-중증장애인독립생활연대 대표) 101() 발달장애인 가족지원의 이해(백은령-총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108() 발달장애인 의사소통 지원(최미영-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운영실장)으로 주간보호센터의 종사자들에게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과정을 구성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교육을 통해 변화되는 장애인 복지 패러다임을 토대로 발달장애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생애주기에 따라 변화하는 가족들에 대한 지원,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방법, 도전행동 대처요령 및 돌발상황발생했을 때 직원들의 안전을 위한 대처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 말했다.

 

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장애인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종사자들의 인식개선과 실천역량을 증진하고 장애인과 가족이 보다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2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