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능곡동, 포근한 겨울 이불로 따뜻한 사랑 전달 - “어르신들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길”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 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에너지 빈곤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포근한 겨울 이불 나누기행사를 추진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 단위로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펴 주며 지역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복지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민·협력 네트워크 조직이다.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복지 자원 발굴 및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지역사회 보호체계를 구축 운영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포근한 겨울 이불 나누기2019년 고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관내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가구 등 20가구를 방문해 난방용품(이불)을 전달하고 안부를 물었다.

 

김수영 민간위원장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따뜻한 마음을 담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길 바란다앞으로도 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욱 활성화되어 지역 내 사회적 약자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꾸준히 나눔의 손길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3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