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탄현동, 독거노인에게 겨울이불 나눔 행사 - “홀몸어르신들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복지일촌협의체는 지난 1022, 겨울을 맞이하여 거동이 힘든 독거노인 10가구를 방문하여 사랑의 이불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탄현동 복지일촌 협의체 정기 회의에서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을 추진하고자 계획한 것으로, 복지협의체 위원과 직원이 21조로 홀로 지내는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 집안 청결 상태와, 근황을 확인 후 이불을 전달하며 필요 시 복지 상담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탄현동 복지일촌협의체 회원들은 제법 쌀쌀할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탄현동행정복지센터에 모여 관내 독거노인 댁을 차례로 방문하며 월동준비를 도왔다.

 

안혜자 탄현동 복지일촌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겨울을 대비하여 주변에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확인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탄현동 복지일촌협의체는 독거 가구를 위해 찾아가는 빨래방을 연 6회 전개하고 있으며 최근 정신의료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토닥토닥 정신건강 버스를 운영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3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