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워크숍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4일 일산동구 성석동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43, 시니어감시원 9, 관계 공무원 25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고양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의 식품위생 감시업무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내실 있는 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병하 식품안전과장과 송유근 환경경제위원회 시의원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유공자 표창, 업종별 주요 점검 사항 및 지도점검 요령 교육, 식중독 예방 교육, 활동사례 발표, 식품위생 분야별 분임토의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또한, 감시원들이 잠시나마 힘든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 , 우리, 소통과 화합이라는 주제로 힐링 교육도 이뤄졌다.

 

고양시는 현재 총 75명의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식품접객업소 위생관리 상태 계도, 식중독 예방 지도·점검, 음식문화 개선사업 홍보 등의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워크숍을 통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사명감을 고취하고 전문성을 향상시켜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3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