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성사1동, 이동세탁차량 봉사 실시 - “이불빨래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 성사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 이동세탁차량을 이용해 관내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빨래 봉사를 했다. 이동세탁차량은 드럼세탁기 4대가 탑재된 2.5톤 트럭으로, 주로 어르신과 장애인에게 부피가 큰 이불 빨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가구는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는 이불 빨래가 쉽지 않다. 성사1동 행정복지센터는 고양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의 협조를 얻어 이불 빨래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가정 3가구의 이불을 수거하고 세탁건조를 마친 후 다시 배달했다.

 

깨끗한 이불을 받은 장애인 강 씨는 몸이 불편해서 먼지 나는 이불을 빨지도 못하고 그냥 덮고 잤다. 이렇게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불빨래를 도와줘 오늘부터는 편안하고 따뜻하게 잠을 잘 수 있을 것 같아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사1동 행정복지센터는 새마을지회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등의 후원으로 2019년 한 해 동안 3회에 걸쳐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10여 가구의 이불빨래 봉사를 실시했다. 이동세탁차량 빨래봉사는 2020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3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