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 고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꾸준히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오면서 긴급하게 지원이 필요한 위기가구 대상자에게 복지사각지대 긴급지원사업으로 생계비를 지원했다.

 

복지사각지대 긴급지원사업은 고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갑작스런 위기상황에 처해 생계가 어려운 가정에 신속하게 지원함으로써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10월 중 추진했으며, 위기가구의 상황에 맞춰 50만원 2가구, 100만원 2가구, 300만원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 대상자들은 정부지원요건에 해당되지 않으나 긴급한 위기 발생으로 실질적인 생활 곤란에 처한 가구들이다. 부양의무자의 갑작스런 사망으로 생활이 어려워진 노인·장애인부부 갑작스런 질병 악화로 간헐적인 근로활동을 중단할 수밖에 없어 치료비와 생활비가 모자란 노인부부 당뇨성 망막증으로 인한 시력 약화로 어려서부터 근로능력이 없어 부친의 근로로 생활하던 중 모친이 사망하고 부친 또한 간성혼수 증상으로 요양병원에 긴급 입원해 치료 중인 부자 암 환자와 교통사고로 입원한 가족을 간병할 수밖에 없어 자녀 1명의 소득으로 5인 가족의 병원비와 생활비 충당이 어려운 가구가 긴급지원 대상이 되어 지원받았다.

 

송혜란 민간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정은 발굴이 중요한 데 어느 한 단체나 기관의 노력만으로는 부족하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주위 이웃의 관심이라며,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는지 항상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4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