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노사상생 우수모범 아파트 인증현판 수여 - 상생의 노사문화 함께 만들어요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029일 노사상생우수모범아파트로 선정된 4곳을 방문해 인증현판을 수여했다.

 


이날 현판식은 고양시 기업지원과 및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관계자를 비롯해 입주자대표회장, 관리사무소장, 경비청소노동자분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에 앞서, 고양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가 현장 실태조사를 거쳐 후보단지를 선정하고 노사민정실무협의회에서 고용유지노력도, 노동환경여건 개선, 입주민참여의식 제고활동 등을 고려해 덕양구 삼송동일스위트2일산동구 풍동 성원1·2위시티일산자이1단지 일산서구 문촌마을19단지 신우아파트 4곳을 최종 우수모범단지로 선정한 바 있다.

 


선정된 4개 단지는 최저임금 인상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공동주택 노동자의 고용을 유지하고 휴게공간마련 및 경비초소환경개선 등 노동인권증진에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이날 현판수여식에서는 입주민과 소통하며 노사상생과 화합에 기여한 입주자대표회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경비원과 환경미화원분들에게 장갑, 넥워머 등 방한용품을 전달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모범사례 발굴을 통해 경비원, 미화원 등 취약계층노동자가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고 입주민과 함께 상생하는 올바른 공동체문화가 고양시 전체로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4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