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송포동, 주민자치 우수동 벤치마킹 시간 가져... “공유하고 나누자!”
기사수정

송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17() 위원장, 부위원장 등 주민자치위원, 담당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산동구 식사동으로 주민자치 우수 동 벤치마킹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 사업으로, 2017년부터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식사동을 벤치마킹 해 송포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주민중심의 자치 동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오후 2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벤치마킹에서 식사동은 특색 있는 마을축제 만들기와 지역주민의 참여율제고를 위한 노력, 자치센터 평가에 대한 노하우 등을 설명했고 송포동 위원회는 초심으로 돌아가 배운다는 자세로 성실히 학습에 임했다.

 

식사동 차정학 위원장은 송포동은 최근에 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 속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위원들의 많은 희생과 봉사가 필요하고, 우리 위원회가 언제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려하겠다고 말했다.

 

송포동 노재국 위원장은 많은 도움 주신 식사동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이러한 배움의 기회를 많이 만들어 이제 도약하기 시작한 우리 주민자치위원회가 훨훨 날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5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