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 어린이집 동절기 대비 안전점검 실시 - 소방 설비, 미세먼지 대응, 통학 차량 관리 등 복합 점검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는 동절기 대비 안심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288개소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시설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겨울철 폭설, 한파 등 동절기 자연재해 대비 상태 및 소방·전기·가스 시설물의 복합적인 안전 관리 확보를 위해서다.

점검에서는 어린이집의 소방 설비 구비 및 작동 여부, 화재 예방 및 대응체계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실내공기질 대책, 폭설·혹한기 한파 재난 대응체계도 중점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통학차량 안전관리가 잘 이뤄지고 있는지도 점검 대상이다.

 

동절기 어린이집 안전 점검은 1111()부터 1227()까지 실시된다. 1차로 각 어린이집에서는 안전점검표를 통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이 중 43개소는 구청의 보육업무 담당자가 직접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지도를 통해 즉시 보완을 요구하고, 영유아 보육법 위반 등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시정명령이 내려질 방침이다.

 

덕양구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재난대비 안전점검이 형식에 그치지 않도록 하겠다. 모든 아이들이 안전한 장소와 공간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 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며, 철저한 관리감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5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