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대화동, 발달장애인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사수정

고양시 대화동 주민자치위원는 20194분기(10~12)에 운영하는 문화강좌 프로그램 중 발달장애인 대상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양시 장애인복지과 발달 및 장애인가족센터의 지역밀착형 발달장애인 성인기 평생교육사업으로 진행되는 대화동 평생교육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웃음치료 강좌인 행복가득 웃음교실과 미술심리치료 강좌인 힐링 미술심리 교실두 강좌가 운영된다.

 

1018일 개강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은 모집 첫날 모든 강좌의 정원이 마감되는 등 큰 관심을 끌었으며, 대화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다음 분기부터 프로그램 수나 정원을 늘리는 등 더 많은 장애우들이 수강 할 수 있도록 계획 중에 있다.

 

도덕신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민복지와 지역공동체 형성 등 주민자치 설립 이념에 부합되는 사업을 진행 할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모든 주민들을 아우를 수 있는 문화강좌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계획해 보는 경험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종학 대화동장은 이러한 사업을 운영할 수 있게 도와준 고양시 장애인복지과에 감사를 전한다이번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과 대화동의 주민들을 위해 대화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고양시 장애인복지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