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7년 연속 수상 쾌거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13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시상식에서 올해의 최고 소통대상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Leading Star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기업 및 기관별 소통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공공기관 및 기업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활동 지수를 진단해 우수사례를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고양시는 고양이 캐릭터를 활용한 페르소나마케팅의 일환이라는 점에서 타 지자체와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민원응대, 주민들과의 쌍방향 소통 공간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고양시는 고양시청 두 팀장이 직접 출연한 오왕팀장의 사()생활’, 고양시 특산물 홍보 뮤직비디오’, ‘펭수 친구 괭수등 재미있고 신선한 시정홍보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관공서는 딱딱하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시민 중심에서 콘텐츠를 만들고자 했던 노력을 꾸준히 한 덕분에 7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았다, “고양시가 명실상부 SNS 최우수 지자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106만 고양시민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고양시는 최근 개설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공식계정을 통해 시민을 위한 1:1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5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