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경관계획 재수립 착수보고회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는 지난 1114일 고양시정연수원에서 고양시 경관계획 재수립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이춘표 제1부시장을 비롯해 고양시의회 이길용 건설교통위원장, 시의원, 관계 실···과장,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시정연구원을 포함한 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고양시 경관계획 재수립 용역은 기존 2011년 수립한 고양시 경관계획을 검토하고 재정비하는 용역으로 20214월까지 18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고양시 경관계획(2011) 재검토 고양시 경관계획의 기본방향 및 목표설정 고양시 경관·자원 현황 조사 및 분석 경관관리의 행정체계 및 실천방안 마련 경관디자인 가이드라인 제시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춘표 제1부시장은 고양시의 소중한 경관들과 개발사업의 허가에 서로 상충되는 부분이 있어서 이들이 서로 공존해가는 큰 틀을 정립하는데 경관계획이 매우 중요하다며 중요한 용역임을 강조했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지난 기본계획(2011)의 진단, 야간경관 계획의 필요성, 2030도시계획과의 긴밀한 연계 등을 요구하는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으며, 구체적 실행방안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통해 나온 의견과 제안 등을 바탕으로 완성도 있는 경관계획을 모색하여 아름답고 품격있는 도시로 거듭나는 고양시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용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05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