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년 고양시 지역서점 독서동아리 지원 사업 실시 - 지역서점 독서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토록 독서동아리 모임‧강사료 등 지…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고양시 지역서점을 대상으로 ‘2020년 고양시 지역서점 독서동아리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고양시 지역서점이 지역사회 독서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독서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계획됐다.

 

지원대상은 경기도 지역서점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서점이 며, 선정된 서점은 독서동아리 리더 자원봉사 수당, 저자 강연비, 토론도서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독서동아리 지원을 희망하는 서점은 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지원 계획서 양식을 내려받아 211일부터 20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서점은 20203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부터 4회의 독서동아리 모임과 연간 2회의 저자와의 만남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강사료와 토론도서 대출을 지원받는다. 선정 결과는 226일 도서관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덕양구도서관과 도서관정책팀(031-8075-9012)에서 안내한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지원 사업에 14개 서점이 참여해 32개 독서동아리가 지원을 받아 큰 호응을 얻었다. 동아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어릴 적 동네 책방이 생각나서 좋았고, 책을 혼자가 아닌 누군가와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누는 이 시간이 매우 행복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 외에도 시는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도서관 자료구입을 지역서점과 수의계약으로 구입해왔다. 2018년에는 고양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서점 활성화와 지원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지난 116일 아람누리도서관에서 지역서점 대표 간담회를 열어 독서동아리 지원을 비롯한 자료구입, 서점 실태조사 및 평가 등에 대해 서점 대표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서점 활성화 및 지원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14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