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소하천(박제궁천) 해바라기 꽃 길 만들기”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동장 정구학) 주민자치위원회와 고양시 청소년재단 주교청소년자유공간 소속 청소년마을봉사동아리 20여명은 지난 610‘2020년 고양시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의 일환인 해바라기 꽃 길 만들기행사를 진행했다.

 


해바라기 꽃 길 만들기행사는 주교동 소재 소하천인 박제궁천 옆 제방길을 따라 관상용 해바라기를 식재, 제방길을 이용하는 관내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마을봉사동아리 학생은 날이 덥고 비도 와서 힘들었지만 4월에 씨앗을 뿌려 가꿨던 해바라기 새싹을 내 손으로 옮겨 심게 되어 뿌듯했다예쁜 해바라기가 여름내 이 길을 걷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왕한모 주교동 주민자치위원장는 오늘 식재한 해바라기 꽃이 잘 자라 관내 소하천인 박제궁천의 쓰레기 무단투기를 예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지역 특성화 사업으로 진행될 이번 고양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해바라기 꽃 길 만들기 마을 환경개선 친환경 텃밭 활동 등 자연 친화적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하반기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주교동주민자치위원회와 주교청소년자유공간 봉사동아리청소년들의 주도로 기성세대와 청소년이 함께 동네를 변화시키는 자연 친화적인 활동으로 거듭나 도시재생이라는 공동의 목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2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