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도서관센터, ‘사전 예약도서 대출 서비스’ 확대 운영
기사수정

고양시도서관센터(소장 유경옥)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임시휴관 따라 시민들의 독서활동을 지원하고자 운영 중인 사전 예약도서 대출 서비스의 운영시간, 대출자료 범위 등을 24일부터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도서 대출 서비스는 고양시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다음 날 신청도서관을 방문해 도서를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이다.

 

도서관당 17(시립도서관 총 25권 이내)까지 21일 동안 대출 가능하며 기존 도서 대출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지난 15일간 15개 시립도서관에서 9,700여명의 시민들이 25,000여권의 도서를 사전예약을 활발히 이용하고 있다.

 

서비스 운영시간은 직장인과 학생 등 평일 오후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사전 예약도서 수령시간을 신청일 다음날 오전 9시부터 야간 22시까지 연장 운영한다.(어린이도서관은 9~ 18시 운영)

 

이용대상 자료는 도서관 소장자료 중 관외대출이 가능한 도서에서 DVD 자료까지 확대 제공함으로써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시민들이 집에서도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대출자료 예약 및 책누리 상호대차 서비스, 무인예약대출기(신원, 행신어린이, 식사, 덕이도서관) 운영도 재개돼 코로나로 인해 중단됐던 도서관 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시민의 지속적인 독서활동 지원 및 안전한 도서이용을 위해 도서소독 및 시설방역, 발열 체크, 출입명부 작성 등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도서관 지정장소에서 신속하게 사전 예약도서가 제공될 수 있도록 예방수칙 준수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사전 예약도서 대출 서비스는 도서관 임시휴관 종료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도서반납은 고양시립도서관 및 지하철 무인반납함을 이용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고양시도서관센터 http://www.goyanglib.or.kr/ 031-8075-9208).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26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