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198명 검정고시 합격 - 2020년 제1회 검정고시 198명 합격 성과 이뤄 - 이달 29일, ‘합격자 축하 온라인 선물증정식’ 예정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이 운영하는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고양시 꿈드림)는 학교를 벗어난 청소년들의 학업, 자립, 사회적응을 도와 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동안 고양시 꿈드림은 5월 검정고시에 도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교재와 모의고사 문제집, 온라인 수강권을 전달했고, 온라인-오프라인 문제풀이 강의, 1:1 학습 멘토링을 지원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두 차례나 연기되었던 2020년 제1차 검정고시가 지난 5.23() 실시되었고, 고양시 꿈드림을 이용하는 청소년 중 전체합격 189, 부분합격 9명 등 총 198명이 합격했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한 청소년은 혼자서 공부하기에 막막했는데 꿈드림 선생님들과 멘토 선생님의 도움으로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합격의 기쁨과 센터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센터에서는 합격한 청소년들에게 축하 메시지와 선물을 전달하는 온라인 선물증정식을 개최하여 청소년들의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동기부여를 할 예정이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시험 일정이 두 차례나 미뤄졌으나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해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응원과 축하를 보낸다이번 합격자 선물증정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얼굴을 맞대고 함께 웃을 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은 만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gcyf.or.kr)나 전화(031-970-4032)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26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