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 온라인 성인 독서 프로그램 - ‘아이와 소통하는 교과서 작품 읽기’강좌 운영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화정어린이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성인 독서프로그램아이와 소통하는 교과서 작품 읽기강좌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초··고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학창시절 배운 교과서 작품을 다시 읽음으로써 책을 매개체로 자녀와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이다.

 

강좌는 714일부터 731일까지 3, 811일부터 828일까지 3회 등 총6회로 구성돼 있다. 7월은 꽃으로 피어나는 문학의 주제 아래 진달래꽃/김소월’, ‘동백꽃/김유정’, ‘메밀꽃 필 무렵/이효석작품으로 진행되고, 8월에는 물로 승화되는 문학이라는 주제로 소나기/황순원’, ‘장마/윤홍길’, ‘탁류/채만식작품과 함께 다가갈 예정이다.

 

온라인 수업은 네이버 밴드를 통해 개설되며, 작품 설명 및 발제문에 대한 댓글 또는 과제 제출 등의 방법으로 모의 수행평가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고양시민(고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 15명으로, 71() 오전 10(8월 강좌는 81() 오전 10)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 게시판 (http://www.goyanglib.or.kr) 에서 신청하면 된다. .

 

유경옥 고양시 도서관센터 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래에 따라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비대면 방식을 발굴해 21세기 새로운 독서의 길을 개척하는 데 있어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에게 문의(031-8075-9291)하거나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26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