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을 위한 창의적체험활동 일일진로체험 성황리에 종료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지난 8.6(), 8.12() 양일간 고양시 향동중학교 전교생 242명을 대상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일일진로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일일진로체험은 청소년 선호직업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떠오르는 미래 유망 직업 등 총 8가지 직업(미술치료사, 캘리그라피지도사,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원예 진로 전문가, 드론 전문가, 건축가, 로봇코딩전문가, 반려동물행동전문가) 중 청소년이 직접 선택한 두 가지 직업 진로체험을 진행하였다. 전문 직업인 직업 소개 직업별 체험활동’,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는 물론 청소년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는 풍성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이번 일일진로체험에 참여한 향동중학교 학생은 진로체험에 대한 관심이 있었지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일일진로체험을 통해 평소 관심 있었던 직업은 어떤 일을 하는지 알게 됐고 2교시 동안 심도 있게 직업 체험까지 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토당청소년수련관 박찬경 관장은 앞으로도 일일진로체험 뿐만 아니라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31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