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백석2동, ‘책과 더 가까이’ 독서문화한마당 개최 - 동 주민자치위원회, ‘독서의 달’ 맞아 독서 관련 전시회 열어
기사수정

고양시 백석2(동장 황봉연)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황영순)는 지난 25일 동 행정복지센터 옆 마당에서 1회 독서문화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아동·청소년을 위해 시작된 (BOOK)돋움도서나눔사업을 마무리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독서문화한마당이라는 명칭으로 진행된 첫 번째 행사다.

      

독서문화한마당은 주민들에게 독서에 대한 인식 제고와 책읽기 생활화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독서 관련 정보와 주민의 독서 동아리 참여 방법 등을 알려주는 캠페인성 전시회로 마련됐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책을 즐겨 읽음으로써 이를 극복하고 희망을 찾자는 의미를 담은 행사이기도 하다.

 

주요 전시 내용은 지역의 도서관과 서점에 관한 정보, 올해 추진된 북(BOOK)돋움 사업 결과, 2021년에 추진할 독서 관련 사업 내용, 독서동아리 참여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 참석자에게는 미니 북, 도서관 안내 브로슈어, 자체제작 책갈피 등을 배부하고 거리 두기를 지키며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게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북돋움 활동 내용을 표현한 작은 소품들과 아기자기하게 전시한 미니책장, 바람에 흔들리는 책 모형 모빌은 지나가는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황영순 위원장은 지금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지만 이번 행사 주제인 고난의 시대, 책에서 길을 찾다의 의미와 같이 백석2동 주민과 학생들이 책을 통해 희망을 발견하고 멋진 꿈을 꾸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석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북돋움 사업을 확대하고 내년에는 더욱 풍성하고 알찬 내용으로 독서문화한마당을 개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35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