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 ‘꿈드림 힐링 버스킹’ 공연 개최 - ‘코로나로 지친 마음 공연보고 힐링하고!’
기사수정

11513시부터 15시까지 일산서구 장촌초등학교 후문 재밋길에서 꿈드림 힐링 버스킹공연이 개최됐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달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자는 좋은 취지에서 행복한 교육, 재미공작소 프리마켓과 연계해 개최됐다. 공연 시작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손소독제 비치, 발열체크 등 방역지침안내를 위한 현장인력(고양희망알바600) 투입을 통해 안전하게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33개의 가판대에선 액세서리, 각종 핸드메이드 제품 등 다양한 수공예품과 도라지정과, 수제과일청 등 각종 먹거리들도 판매됐다. 프리마켓 한 켠에선 바이올린 연주자와 오카리나 연주자의 아름다운 선율로 일상의 BGM을 선사해 참여시민 300여 명의 귀를 사로잡았다.

 

이번 프리마켓을 주최한 황정원 재미공작소 소장은 이렇게 프리마켓이 열리게 돼 너무나 기쁘고, 더구나 바이올린과 오카리나 연주로 참여하신 분들께도 정서적인 위로를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산업위생과(과장 유영열)에서 주관하는 꿈드림 힐링 버스킹공연은 이번 프리마켓을 필두로 고양안심그늘센터 및 꿈드림 무대 등에서 보컬, 인디밴드 공연, 마술, 전통악기 연주 등 매주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명재성 일산서구청장은 이러한 힐링 공연으로 얼어붙은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어 지역사회 분위기를 생동감 있고 밝게 조성하고, 침체된 지역 경제에 작은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40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