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청년정책위원회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5일 시청 평화누리실에서 청년정책위원회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지난 201710월 출범한 고양시 청년정책 심의기구로, 이번 청년정책위원회 하반기 정기회의에는 청년, 시의원, 청년정책 분야 공무원 및 전문가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회의는 청년정책 아카데미, 청년 창업재정지원 프로그램, 청년드림 JOB 콘서트, 청취다방 Hub 및 우리 동네 청취다방, 28청춘창업소 등 2020년 중점 청년정책 추진 성과 보고와 내년도 청년정책 기본방향 및 주요 사업 논의, 의견 수렴 순서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청년 참여와 관련해 청년정책협의체의 정책제안에 대한 부서별 피드백 강화를 통해 청년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시 차원의 노력이 필요한 점을 당부했다.

그리고 일자리 교육의 전문성 강화, 청년 공간에 소규모 동호회 등 다양한 형태의 청년모임 참여 지원 등 청년정책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제시했다.

 

회의를 마친 이사야 청년정책위원장은 청년정책위원회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들이 정책에 적극 반영되어, 청년들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40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