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대화도서관, ‘2020년 온라인 메이커&북 페스티벌’성황리에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도서관센터는 지난 14일 대화도서관에서 온라인 메이커&북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무료하고 답답한 일상을 보내는 시민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발상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는데, 160여명의 시민들이 동시에 참여해 언택트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메이커&북 페스티벌은 이재준 시장님의 축하 영상 상영과 코로나 극복캠페인 서로 위로 챌린지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그리고 개막식과 온라인 메이커 교육이 행사의 본격적인 진행을 알리며 그 뒤를 이었다.

 

온라인 메이커 교육으로는 동화 속 소품(캐릭터) 모형 만들기 책 속으로 떠나는 모험 VR 내가 만드는 동화코딩 팝업북 만들기 만화로 만들어보는 동화 이야기 인공지능을 활용한 동화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또한, 일산서구보건소와 협업을 통해 건강프로그램(스트레칭, 건강체조, 영양교육)도 함께 열려 시민들의 관심이 높았다.

 

고양시 도서관센터 유경옥 소장은 도서관이 품은 방대한 정보 및 문화와 메이커스페이스, 웹툰스토리 창작실 등의 창작공간은 시민들에게 열린 공간으로 개방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 “이번 메이커&북 페스티벌을 통해 메이커 교육에 시민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41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