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고양꿈의학교 ‘페이지 기획단’ 마을 패션쇼 개최
기사수정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한 청소년 디자이너들의 패션쇼 개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김지영)은 지난 1114일 고양 꿈의학교 페이지 기획단의 성과 발표회인 마을 패션쇼를 개최했다.

 


페이지 기획단의 마을 패션쇼는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18명의 청소년이 6개의 팀을 구성하여 교복후드티라는 콘텐츠를 통해 자신의 개성과 생각이 담긴 의상을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꿈 도전의 실현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마을 속 연대를 통해 교육기반을 조성한다는 꿈의학교 취지에 맞게, 페이지 기획단 패션쇼에는 우리 마을에 거주하고 있는 전문 디자이너, 음악 작곡가, 청소년 모델,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 학부모 등 다양한 마을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여 일산서구 지역의 청소년 문화·예술 분야 진로 활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마을 패션쇼에 참여한 청소년 디자이너팀인 레드 다이아몬드, J&Y, 티미룸, 트위스트, 안개꽃, VIVID는 학교와 교복, 그리고 후드티를 보고 떠오른 생각이나 감정을 팀의 시선으로 해석하여 옷에 그 의미를 담아 표현하였고,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총 30번의 활동이 진행되는 동안 하루 최소 4시간에서 최대 12시간까지 작업하며 옷을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였다.

 

페이지 기획단 활동에 참여한 신서연 청소년은 저는 평소에 디자이너라는 직업에 대해 이론적으로만 접했었는데, 이렇게 제대로 옷을 한 번 만들어보고 패션쇼를 해 보게 되어서 굉장히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해요. 앞으로 다른 직업들도 이렇게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청소년이 자신의 진로를 선택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라는 참가 소감을 남겼다.

 

페이지 기획단의 마을 패션쇼에 관심이 있는 지역사회 청소년과 주민을 대상으로 1124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패션쇼도 진행할 예정이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될 페이지 기획단 온라인 공유회를 통해 패션쇼 영상, 디자이너 팀별 철학 소개 영상, 참가 청소년 인터뷰 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다.

 

페이지 기획단 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전화(031-810-4032) 혹은 카카오채널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메시지 전송하기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41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