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온라인 중고마켓 '별볼일마켓‘ 오픈 - 봉사, 재사용, 상품권 교환으로 청소년과 지역 사회 간 관계망 형성 - 청소년 손으로 침체된 지역 상권에 온기 전달의 기회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거래하는 온라인 소셜 마켓 '별볼일마켓'(www.byeolmarket.com)을 운영 중이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취약해진 청소년과 지역 사회의 관계망을 회복하고, 지역 상권에 청소년의 손으로 작은 온기를 불어넣기 위해 기획되었다.

 


기획에는 봉사활동 동아리 '유성'이 참여했다. 그동안 거리환경개선활동, ‘코로나를 이겨라.’ 캠페인, 금연 캠페인, 동화책 오디오북 제작 등에 1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를 했고, 봉사시간 만큼의 포인트를 취득한 상태이다. 이 포인트로 별볼일마켓에 접속하여 필요한 중고물품을 구매하게 된다.

 


중고물품 판매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마켓 사이트에 접속하여 판매회원으로 등록한 후 팔고자 하는 물품을 등록만 하면 된다. 거래가 발생하고 물품을 판 대가로 취득한 포인트는 지역상점상품권으로 지급되며, 청소년의 발길이 잦은 음식점, 문구 잡화점 등 7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상점 목록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물품의 배송 및 전달은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이 대행해주며, 마켓의 운영 기간은 1118()부터 1217()까지이다. 관심 있는 청소년은 마켓 사이트에 접속하여 판매회원, 혹은 구매회원으로 가입 신청하고 승인을 득한 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4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